건강정보

문재인 케어와 실손보험

admin 2018.05.09 16:52 조회 수 : 112

최근 문재인 케어가 뜨거운 이슈 중 많은 사람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문재인 케어란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비급여항목에 대해 일부 급여항목으로 포함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급여항목에 포함되면 국민건강보험으로 보장받을 수 있어, 국민이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많이 덜 수 있습니다.

 

물론 문재인 케어가 제대로 시행되면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많이 덜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문재인 케어가 제대로 시행된다는 보장도 없으며, 모든 항목에 대해 급여항목으로 설정하는 것은 아니므로 실비보험은 계속 필요합니다.
특히 문재인 케어를 생각하고 실비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가, 문재인 케어가 시행되기 전에 병에 걸리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치료비용만 지출하는 것이 아닌 이후에 실비보험 가입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재인 케어가 시행되기 전에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만약 문재인 케어가 제대로 시행되어 실비보험이 불필요해진다면 그때 가서 해지해도 됩니다.
하지만, 현재 가입할 수 있는 조건의 실비보험을 내년에도 가입할 수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가입한 보험이 나쁘면, 해지하고 새로 가입할 수 있지만, 현재의 보험이 나쁘다고 하여 과거의 보험은 가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문재인 케어가 시행되기 전에 병에 걸릴 수 있고, 제대로 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실비보험은 미루지 않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