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특정 영양소만 뛰어난 것이 아닌 여러 영양소가 뛰어나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굴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인 11월부터 2월이 굴의 제철이므로, 겨울에는 꼭 굴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굴은 각종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풍부한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영양소는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낮으므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칼로리는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굴은 마그네슘과 칼륨이 풍부한 것으로 유명한데, 마그네슘과 칼륨은 혈압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의 순환을 도와주므로, 겨울철 혈관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굴에는 비타민 E도 풍부한데, 비타민 E는 대표적인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심장을 보호해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을 튼튼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굴은 혈액순환을 촉진해주다 보니, 체내 열을 올려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손발이 차고, 시린 분이라면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것인데, 굴을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겨울철에는 굴을 활용한 각종 요리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굴 요리로 겨울철 건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