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바쁜 아침에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을 많이 찾게 됩니다.
달걀 후라이나, 간편한 토스트 등을 자주 드시게 되는데, 최근에는 요거트를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요거트만 먹었을 때는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도 없고, 포만감도 적다 보니 요거트와 함께 다른 식품을 먹는 것이 좋은데요.
어떤 음식을 요거트와 같이 먹을 때 도움이 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거트에 같이 넣어서 먹기 좋은 식품에는 치아 씨가 있습니다.
치아 씨는 요거트의 부족한 포만감을 충족시켜주므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치아 씨에는 오메가 3와 단백질이 풍부하므로, 수험생에게 특히 도움이 되는데요.
별도의 조리과정도 없이 치아 씨만 요거트에 넣어 먹으면 되다 보니 바쁜 아침에 빠르게 먹을 때 좋습니다.

 

햄프씨 역시 다이어트를 하는 분이 요거트에 자주 넣어 드시는 음식입니다.
각종 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많이 들으므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는 아주 고마운 식품입니다.

 

각종 과일 역시 요거트와 같이 먹기 좋습니다.
요거트의 풍미도 돋아주고, 과일에 따른 영양소를 먹을 수 있다 보니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거트에 계피가루를 뿌려 먹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계피가루는 소화불량에 효과적이다 보니, 아침에 식사하면 화장실에 자주 가시는 분에게 효과적입니다.

 

아침에는 바쁘다 보니 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하게 하루를 보내기 위해서는 아침 식사가 필수이므로, 요거트와 각종 과일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