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우리 몸에 소중하지 않은 부위는 없지만, 심장은 특히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러므로 나이가 들수록 심장 건강 관리를 꼼꼼히 하여야 하는데, 심장은 따로 운동시킬 수도 없다 보니 먹는 음식으로 관리하여야 하는데요.
심장질환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므로,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는 항산화 물질과 철분이 풍부한 식품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시금치는 혈압을 낮춰주는 데 도움을 주므로 고혈압 환자에겐 특히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으므로, 시금치는 자주 드실수록 더욱 도움이 되는데요.
시금치는 무침으로 만들어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 드시면 됩니다.

 

녹차는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낮춰주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카테킨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히 시켜주므로, 체내 기력회복에도 도움이 되니 자주 드실수록 좋습니다.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실 때, 커피 대신에 녹차를 드셔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

 

산후조리에 대표적인 식품은 미역 역시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므로 혈압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특히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므로 비만이신 분에게 특히 도움이 되니 미역을 자주 드시기 바랍니다.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는 많은 음식이 도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심장 질환을 촉진하는 음식도 많은데, 그중 하나가 기름기가 많은 음식이니 최대한 피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