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여름철에는 각종 전염병의 위험이 특히 커지는데, 그중 하나는 바로 눈병입니다.
휴가지나 실내 수영장 등 많은 사람이 모이는 곳에 다녀온 이후에는 눈병에 걸리는 사람이 많은데요.
눈병은 생활 습관만 개선하더라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므로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름철 대표적인 눈병인 유행 각결막염은 자신이 걸리게 되면, 수건을 같이 쓰는 가족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이 눈병에 걸렸을 때는 수건을 따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유행 각결막염은 아도네바이러스에 의해 안구의 결막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눈의 충혈이나 부종, 눈곱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염증이 심할 때는 눈을 못 뜰 정도로 심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시력에도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빠른 치료가 중요합니다.

 

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 금방 낫는 질병이지만, 최대한 예방하는 것이 좋은데요.
눈병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손 씻기를 자주 하여, 세균이 감염될 일 자체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을 씻을 때도 흐르는 물에 비누 등을 사용하여 30초 이상 씻는 것이 좋습니다.

휴가철 물놀이를 할 때는 물안경을 쓰는 것이 눈병을 예방하는 좋은 습관입니다.
또한 물안경을 쓰고 난 후에는 반드시 햇빛에 건조해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여름철에는 눈병뿐만 아니라 각종 전염성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평소보다 위생관리를 철저히 한다면, 전염성 질환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니 위생관리를 꼼꼼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