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휴가철 식중독 예방요령

관리자 2018.08.23 14:21 조회 수 : 6

여름철에는 식당에 비상이 걸리게 됩니다.
더운 여름철에는 식재료 관리를 조금만 잘못하더라도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므로 여름철에는 평소보다 식재료를 더욱 꼼꼼히 관리하여야 하는데, 야외로 음식을 가지고 나갔을 때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휴가철에 맛있는 음식을 가져갔는데, 관리를 소홀히 하면 식중독에 걸리게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한 휴가가 정말 끔찍한 기억이 될 수 있으므로 식중독 예방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야외로 식재료를 가지고 나갈 때는 아이스박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과일이나 채소류, 고기 등을 따로 구분하지 않고 담는 것은 금물입니다.
과일과 채소, 고기, 생선 등을 구분하여 담는 것이 좋은데, 여름철에는 되도록 생선과 어패류는 밖에서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재료를 씻을 때도 계곡물 등에 대충 닦는 분이 많은데, 계곡물보다 정제된 수돗물 등을 사용하여 닦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에는 도마를 더욱 꼼꼼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도마는 용도별로 구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고, 비가 내리지 않는 날에는 햇빛에 건조해 살균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중독은 단순한 질병이 아니고, 어린이와 노약자에게는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여름철 신경을 조금만 더 쓰면 식중독을 충분히 예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