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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건강관리 요령

관리자 2018.09.05 14:51 조회 수 : 6

가을철에는 일교차가 크다 보니 각종 질병이 생기기 더욱더 쉬운 것 같습니다.
특히 일교차가 클 때는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심혈관질환이 생길 수 있는데요.
또한 유연성이 감소하여 각종 상해 사고를 쉽게 입을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건강관리를 꼼꼼히 하고, 스트레칭 등으로 몸을 유연하게 유지하여야 합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는 운동도 도움이 되지만, 우선 음식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하여야 우리 몸이 일정하게 유지가 되므로 식단관리를 평소보다 신경 써주셔야 하는데요.
우선 가을철에는 사과를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과의 케르세틴 성분은 연골의 주성분인 콜라젠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즉 관절이 아프신 분이라면 사과를 자주 드시는 것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각종 견과류를 자주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견과류 중 아몬드는 오메가3지방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 E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노화 방지와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단, 견과류에는 어느 정도 독성물질이 있으므로 하루 2컵 이상의 분량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보양식을 자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날 음식보다는 따뜻한 음식 위주로 드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낮에 덥다고 해서 옷을 얇게 입고 나가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겉옷을 여러 겹으로 입어서 더울 때는 조금 벗고, 추울 때는 다시 여러 겹 입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