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다이어트는 현대인의 숙제라고도 할 정도로 많은 사람이 다이어트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는 우선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지방은 운동으로도 제거할 수 있지만, 음식으로도 제거할 수 있으므로 음식 관리에도 신경 쓰셔야 합니다.
지방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인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녹차는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해주는 음식입니다.
녹차의 카테인 성분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배의 지방조직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라 뱃살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지방을 체내 열로 방출하고, 에너지로 쓸 수 있게 하여 운동도 효과적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선명한 복근을 만들 때 녹차는 선택이 아닌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생강은 김치나 각종 음식에 뺄 수 없는 식자재입니다.
생강은 우리 몸에 열을 생성하여 체온을 올려주는 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배의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찬 기운은 밖으로 배출하고, 따뜻한 기운을 체내 남아있게 하여, 겨울철에 특히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분비를 낮춰주어 스트레스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지방을 태우는 데는 음식도 도움이 되지만 우선 운동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운동을 통해 지방을 날려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