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간암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으로, 치료가 무척 어려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또한 완치 이후에도 재발할 수 있으므로, 완치한 이후에도 정기적인 관리가 중요한 질병입니다.
간암은 가족력을 의심할 수 있는 질병으로, 가족 중간암환자가 있었다면 더욱 관리를 꼼꼼히 하여야 합니다.

 

간암은 간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의미하며, 만성 간 질환자라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간염은 만성 B형간염으로, 간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요.

간암의 초기증상은 거의 없으므로, 증상을 이미 느낀 이후에는 간암이 많이 진행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암의 증상은 배에서 팽만감이 들 수 있고, 아무 이유 없어 체중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을 오래 자더라도 피곤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을 쉽게 보지 않고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간암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료율이 높은 편이로, 초기에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암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에 식습관 관리와 운동을 꾸준히 하고, 주기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특히 간염에 걸린 이후라면, 더욱 검사를 자주 받는 것이 좋은데, 1~2년 주기로 검사받는 것이 좋습니다.
암은 완전히 예방할 수는 없지만, 정기적인 검사로 초기에 발견할 수 있으니, 정기적인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