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잠은 길게 자는 것보다, 확실한 수면습관을 들여서 제대로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잠을 자기 위해서는 카페인 등 각성 물질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음주와 흡연 역시 숙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흡연하게 되면 니코틴으로 인해 호흡이 방해되면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할 수 있으니, 잠을 자기 전에는 흡연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낮에 낮잠을 자는 것 역시 오래 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낮잠은 최대 30분을 넘지 않도록 자는 것이 좋으며, 30분을 초과하게 되면 그날 밤의 숙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걷기나 달리기 등의 유산소 운동도 꿀잠을 자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잠을 자는 공간은 너무 따뜻한 것보다는 약간 시원하면서 어둡고 조용한 분위기여야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저녁 식사는 잠을 자기 최소 4시간 전에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야식을 먹는 것은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지만, 먹는 경우에는 치킨이나 피자와 같이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소화가 잘되는 과일 등이 좋습니다.

 

물을 마시는 습관은 좋지만, 잠을 자기 전에는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특히 3잔 이상의 물을 마시게 되면 수면 중 화장실에 가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최대 2잔만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